본문 바로가기
알랑가 몰라

거북목이여 제발 안녕!!

by 취미찾는뇨자 2020. 5.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미 찾는 뇨자 입니다

하루에 근무를 8시간 이상 하고,
출퇴근시에도 이동중에도 휴대폰을 계속 쳐다보고,
집에서도 계속 컴퓨터 사용을 하는 저는 요즘 현대인의 생활모습 입니다. 저만 이렇게 사는거 아니잖아요??

계속 고개를 숙이고 있거나, 바르지 않는 자세를 유지하면서, 머리카락까지 길다 보니
어깨쭉지와 승모근이 불편할 때가 있더라구요

그럴때마다 스트레칭을 하고, 바른자세를 유지하면 좀 괜찮아지던데요

출처 : https://blog.huvis.com/285

자세한 운동방법
①허리를 펴고 앉거나 선 자세를 취합니다.
② 오른손을 머리 위로 가로질러 왼쪽 뒤통수의 귀 뒤쪽에 걸도록 합니다.
③ 오른손에 힘을 주어 머리를 약 45°각도로 당기도록 합니다.
④ 반대쪽도 동일하게 수행합니다.
⑤ 양손을 깍지 끼고 정수리 아래 뒤통수에 댑니다.
⑥ 목 뒷덜미의 근육에 신전감(늘여서 펴지는 느낌)이 느껴지도록 양손을 아래쪽으로 눌러 줍니다.
⑦ 양손을 깍지 끼우고 턱 아래로 가져갑니다.
⑧ 목 앞부분의 근육에 신전감(늘여서 펴지는 느낌)이 느껴지도록 깍지 끼운 손을 위쪽으로 당겨 코가 하늘을 향하도록 합니다.

제일 시원한 스트레칭인데, 주의하여 하셔야 해요.
사람머리가 생각보다 무겁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머리무게만으로도 스트레칭이 충분히 된다고 하지만, 좀 더 시원해지고 싶은 마음에 손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손으로는 지긋이만 눌러줍니다. 지긋이요~ 꼭 살짝 얻는다고 생각하시고 하셔야 해요!
손으로 힘을 주어 누르면, 오히러 목에 데미지가 가서 더 안 좋은 결과가 초래되요


자세한 운동방법
① 서거나 앉은 자세에서 오른쪽 팔을 몸 가운데에 위치시키고 왼손으로 오른쪽 손목을 지지하도록 합니다.
② 왼손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어깨와 등의 상부에 신전감(늘여서 펴지는 느낌)이 느껴질 때까지 당기도록 합니다.
③ 반대쪽도 동일하게 수행합니다.
④ 양팔을 동시에 앞으로 쭉 뻗으며 등이 넓게 펴지는 느낌이 들도록 합니다.
⑤ 등의 상부와 견갑대의 근육들이 신전이 느껴질 때까지 시행하고, 시선도 배꼽을 바라보며 목 뒤쪽 근육까지 늘려줍니다.
⑥ 양팔을 등 뒤로 뻗어 깍지를 끼고 팔꿈치를 완전히 폅니다.
⑦ 가슴과 어깨의 근육에 신전감(늘여서 펴지는 느낌)이 느껴질 때까지 팔을 올립니다.


이번 동작도 많이 아시는 스트레칭 방법인데, 어깨를 풀어주기 좋은 간단한 운동법이죠~
일에 열중을 하다가 잠시 쉴겸 스트레칭을 하면~ 왠지 박*스CF를 찍는 듯한 느낌이 ㅋㅋㅋㅋ


간단하고 쉽게 내 자리에서 이동하지 않아도 되는 운동이지만,
이런 작은 운동을 하는 것만으로 거북목과 목디스크를 예방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는 것!!

현대 사회에서 컴퓨터와 스마트폰은 안 할수는 없고~ 이왕 할꺼면 바른 자세로 건강하게 사용하자구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