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소소하게 놀기

식자재마트에서 지역화폐 알뜰히 사용하기

by 취미찾는뇨자 2020.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미 찾는 뇨자 입니다

저는 경기도에 살고 있어서 지역화폐가 지급이 되었어요. 가족 인원이 4명이다 보니, 지급액도 쏠쏠하더라구요

합리적으로 지역화폐를 사용하기 위해서 사용 가능한 곳부터 알아보았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지역별 사용처를 검색해보세요.

search.konacard.co.kr

검색하려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업종별 확인을 하실 수 있답니다. 아래 이미지는 참고하세요

 

 

 

 

 

저는 식자재마트에서 장을 보기로 결정했어요

이번에 이용한 곳은 군포에 있는 해피마트 입니다

외관은 마트보다는 큰 창고처럼 보여요. 공단 사이에 있어서 주차장은 넓게 되어 있구요.

 

매장도 넓고, 길도 널찍하고, 사람도 별로 없으니~ 요즘같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합한 마트인거 같아요

외국 식자재도 한쪽 코너에 배치되어 있는데, 평상시 인터넷으로만 구입을 했던 상품들을 편하게 바로 구입할 수 있을 거 같아 눈이 가더라구요

일반 공산품들도 있지만, 업소용처럼 어마 무지한 용량의 공산품이 곳곳에 있는데, 너무 용량이 커서 선뜻 손이 가질 않았어요.. 양념치킨 소스, 장어 소스도 있어서, 집에서도 음식점 맛을 낼 수 있겠다 싶었지요

공산품뿐만 아니라, 일반 식품, 고기, 생선, 야채도 판매를 하고 있어서, 여기저기 마트에 갈 필요 없이 한 번에 장을 볼 수 있었어요.

평상시 보지 못했던, 혹은 특정 매장에 가야 있던 상품들이 한곳에 모여 있으니,

작은 아이와 저는 고삐 풀린 망나니가 되어 마구마구 담았습니다 ㅋㅋㅋ

"그동안 필요로 했던 상품이었다"," 다른 곳에서 구하기 힘들었다", "이건 싸다" 하면서 즐겁게 쇼핑을 하고선 나온 금액은 7만 원 상당이었습니다.

물론 저희는 고기가 집에 있어서, 쇼핑 리스트에서 제외했기에 가능한 금액이었습니다

군포 해피마트의 장점으로는,

1. 외국 식자재가 많다

2. 업소에서 사용하는 식자재 구입이 쉽다

3. 주자장과 매장이 넓다

4. 할인행사하는 상품들은 정말 저렴하다

장점이 있다면 아쉬운 점도 있죠. 제 기준에 아쉬웠던 점은

1. 상품 가지 수는 많으나, 다양하지 않다

(비닐팩에 중 사이즈만 있더라구요.. 대와 소 사이즈는 없어서 한참을 찾았었어요 ㅠㅠ

냉면 면발과 동치미 맛 육수는 있지만, 고기 맛 육수는 없어요 ㅠㅠ

두반장 소스는 있지만, 로깐마 소스는 없어요 ㅠㅠ 등등 앙금 빠진 찐빵 같은 느낌??)

2. 가격표가 맞지 않거나, 없는 상품이 많다

(아직 정리 중인 것인지, 자리가 매번 변경이 되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상품의 가격이 없거나, 다른 곳에서 발견을 했었어요 ㅋ)

저도 오늘 처음 가보았던 마트였기에, 장/단점을 잘 기재할 수는 없겠지만,

오늘 다녀온 바로는 대용량으로 사야 하는 식품이 있다면 이용할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었던 것 같아요

행사 상품을 잘 이용하신다면, 더 저렴하게 쇼핑이 가능할 것 같아요

군포시에 혹은 군포시 인근에 매장이 크거나, 상품이 많은 식자재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셨으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