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랑가 몰라

8월부터 외식 1만원 할인쿠폰 선착순으로 준다고??

by 취미찾는뇨자 2020.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미 찾는 뇨자 입니다

요즘 뉴스글이 몇가지 주제로 딱 나눈 것처럼.. 굵직굵직한 이야기만 있네요

빠르게 타이틀을 보고 지다가다가~

이런 뉴스글을 보게 되었지요,

무슨 내용이지???

뉴스글은 다음과 같았어요


정부가 다음 달부터 소비 촉진을 위해 외식업체를 이용할 때 1만원을 할인해주는 소비쿠폰 330만장을 푼다.

8일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관계부처에 따르면 지난 3일 국회에서 의결된 3차 추가경정예산(추경)에는

외식 할인쿠폰 발급을 위한 예산 348억원이 포함됐다.

해당 예산으로 발행되는 외식 할인쿠폰은 오는 8월부터 총 330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할인쿠폰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주말에 외식업체에서 카드로 2만원 이상씩 5번 이용해야 한다.

할인쿠폰은 카드사가 카드 포인트나 결제대금 차감 방식으로 지급한다.

이를 이용해 그 다음번 외식 때 1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정부는 이달 중 참여 카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추경에 620억원이 반영된 농수산물 할인쿠폰은 이르면 이달 말 풀린다.

농수산물 구매자 600만명에게 상품 가격의 20%, 최대 1만원을 깎아주는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쿠폰은 농수산물 전문몰과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농수산물 마켓, 대형유통업체, 전통시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추경에 90억원이 편성된 박물관·미술관 등 전시 할인쿠폰은 오는 8월 박물관·미술관 주간에 맞춰 풀릴 전망이다.

온라인 박물관·미술관 관람 예약자 350만명이 2천∼3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다.

숙박 할인쿠폰(290억원), 관광 할인쿠폰(97억원)의 경우 오는 9월부터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 관계자는 "예산은 이미 배정됐으나 7∼8월은 관광·숙박 성수기여서 정부가 쿠폰으로 지원하지 않아도 수요가 많다"며 "사람들이 여행을 잘 가지 않는 비수기에 소비를 일으키기 위해 9월부터 쿠폰을 발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숙박 할인쿠폰으로는 온라인 예약자 100만명이 3만∼4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게 되고,

관광 할인쿠폰으로는 공모에 선정된 우수관광상품을 예약하거나 선결제하는 15만명이 30%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 추경으로 헬스클럽 등 실내체육시설 월 이용권을 끊은 40만명이 3만원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체육 할인쿠폰, 온라인 예약자 183만명이 6천∼8천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공연·영화 할인쿠폰 관련 예산도 각각 122억원과 117억원 마련됐다.

다만 정부는 이들 쿠폰의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추이를 보며

발급 시기를 탄력적으로 조정하기로 했다. 정부는 총 1천684억원을 들인 외식·농수산물·숙박·관광·공연·영화·전시·체육 등

'8대 할인소비쿠폰'을 전국민 10명 중 3명꼴인 1천618만명에게 제공해 총 9천억원의 소비를 일으키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추경으로 고효율 가전 환급을 위한 예산은 1천500억원이 추가됐다.

1차 추경으로 편성된 관련 예산 1천500억원은 이미 모두 소진됐으나

3차 추경 통과와 집행으로 고효율 가전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계속 환급 혜택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진공청소기, 전기밥솥, 김치냉장고, 냉온수기를 살 때 에너지 효율이 가장 높은 '1등급' 제품을 사면 30만원 한도로 구매가의 10%를 환급해준다.

이번 달부터는 고효율 환급 품목에 의류 건조기도 추가됐다.


뭔가 엄청 많이 주는거 같네요

1차때처럼 누구에게나 균일하게 적용이 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조건에 맞는 사람에게만 혜택을 주는 것 같은데~~

외식 같은 경우 2만원 X 5번을 해야 1만원 할인!!

외식을 많이 하는 가정에게는 좋을거 같아요

음식점을 잘 이용안하는 저희집은 2만원씩 끊어서 계산을 해야 조건이 달성 될거 같은 생각이 ㅠㅠ

더군다나 모든 카드사가 혜택을 받는건 아니고 선정을 하다고 하니, 선정된 카드가 없으면 신규 발급해야 할까요?? ㅠㅠ

왠지 제 생각에는 이번 예산은 잘못 생각한거 같아요.

음식점, 미술관, 실내체육관,박물관 등등은 에어컨 빵빵하게 나오는 밀폐된 공간인데...

생활속 코로나 예방 방침과는 상반대는 조치 같아요

이웃님들의 생각은 어떠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