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소소하게 놀기

집에서 209조개구이 따라하기+가리비 비빔밥

by 취미찾는뇨자 2020. 10.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미 찾는 뇨자 입니다

https://blog.naver.com/lsjlcl/222114885086

 

솔찍리뷰)산본 조개구이 맛집! 209조개구이~~

안녕하세요 취미 찾는 뇨자 입니다산본에 어패류 맛집이 별로 없는거 같아요그나마 #택이네조개찜 인데, 여...

blog.naver.com

#산본로데오 거리에 있는 #209조개구이 가게가 너무 좋았어요 ^^

제 가족들도 계속 이야기 하고 저두 생각나고~~ 또 가고 싶지만ㅠㅠ 자중하기로 했어요

대신!! 집에서 해먹기로 ㅋ

부드러운 #가리비 조개와 씹는 맛이 있는 #개조개로 먹으려고 해요

수산시장에서 구입할까 하다가,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봤는데~~수산시장보다 훨씬 저렴했어요

그래서 본의아니게 사이드로 먹을 #문어다리 #거북손 #키조개관자 등도 사게 되었고 ㅋㅋ

꼬맹이들을 위한 소스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치즈!! 데코레이션으로는 #파프리카 이용할 예정이예요

굴구 고기불판이 운명할 때가 되어서 이참에 새로 구입도 했어요

 

일반 불판처럼 보이는데, 신기하게 불맛이 난다고 했어요ㅋㅋ 불맛이 날지는 모르겠지만

열선 밑에 물을 받아서 조리를 하기에 연기가 안나다고 해서, 그거 하나보고 구입했는데요

정말로 연기가 안나더라구요 (물이 부족해지면 연기가 스믈스믈 올라와요)

수산시장보다 깨끗하고 얼음도 많이 들있고, 아이스팩도 따로 들어 있어서

완전 신신한 상태도 도착한 수산물들~~

조개가 신선해서 손질이 많이필요하지 않았어요~~

조개 손질하다가 다친 적이 꽤있어서..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깨끗하게 와서 룰루랄라~

그래도 술찜에 넣을 것은 껍데기도 들어가는 것이라, 꼼꼼히 씻겨어주고

구이로 먹을 것들은 쓱쓱 닦아주고~~ 껍데기 반쪽 버려서 먹기 편하게 해두고

 

진짜 거북이손처럼 보여서 거북손을 된장 풀어서 한번 삶아주었지요

거북손도 조개라고 따뜻따뜻할때 먹으면 쫄깃쫄깃 먹을만 한데... 시간이 지나니깐 쪼그라들어서 ㅋㅋ

그래도 꼬맹이들 먹기 편하게 발라주나니....볼품이 없어진 거북손이여ㅠㅠ

 

오늘 도착한 불판에~ 오늘 도착한 조개로 차려진 식탁~~

꼬맹이들도 오늘은 치즈와 파프리카 담당이 되어서 즐거운 밥상이 되었어요

특히 조개와 치즈의 조합은 말할 것도 없죠??

근데 의외로 조개와 파프리카의 조합도 정말 좋아요!!

오늘의 하이라이트는 #술찜!!!

어른들이 먹을 매뉴라서 청량고추 썰어 넣고 마늘 좀 많이 넣고

버터와 술은 적당히 넣어서 뚝배기에 끓여주고~~

 

정신 없이 먹고 또 먹고 계속 먹었는데요!! 가리비가 반박스나 남았어요 ㅠ

남은 가리비는 다음날 먹기로 했는데, 오늘 구이와 찜을 너무 많이 먹어서 당분간 먹지 않을거 같아 걱정

그래서 꼬막무침처럼 가리비무침을 해두기로 했어요

밥반찬처럼 먹던지~ 비빔밥을 해 먹던지~~

생각난 김에 후다닥 깨끗히 씻어서 살짝 삶았서

조갯살만 발라 양념 넣고 파프리카 넣고 고추 넣고 양파 넣고 조물조물

간을 볼 겸해서 밥에 살짝 비볐는데~ 이 맛은~~~~~~

꼬막 비빔밥도 너무 맛있지만, 가리비 비비밤은 정말~~~~ 대박입니다

내일 점심이 기대가 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