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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랑가 몰라

해외직구 상품 취소 가능! 이제는 맘놓고 해외주문하자~

by 취미찾는뇨자 2022.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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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취미 찾는 뇨자 입니다

저도 쇼핑몰을 운영을 하지만, 한편으로는 어느 판매자님의 소비자로써 인터넷으로 물건을 엄청 사고 있어요 ㅋㅋ

그러다보니 해외직구도 좀 하는 편인데..

#해외직구 하면 상세페이지와 다른 상품이 오거나, 지연이 되거나...취소를 하고 싶을때!!

국내 판매자님들이면 연락이라도 해서 해결할텐데.. 이건 중국어나 영어니깐..

#파파고 없이는 대화가 힘들어요.. 진빠져...............

특히나 #구매취소 하고 싶은데 ㅡㅡ 쇼핑몰에서 취소가 안된다고 해서 낭패를...

그래서 더 해외직구는 신중하게 하게 되더라구요


해외구매대행을 통해 상품을 주문한 소비자가 제품을 받기 전에

주문취소를 할 수 있도록 법으로 보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구요

전자상거래법에서는 소비자가 제품을 받기 전에 주문을 취소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어요.

또한 단순 변심의 경우에도 제품을 받은 날부터 7일까지 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며,

받은 제품이 광고와 다른 경우에는 제품을 받은 날부터 3개월 내,

혹은 그 사실을 안 날로부터 1개월 안에 환불 요청을 할 수 있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옥션과 G마켓 등 취소·환불 조건과 판매자 정보가 한 페이지에 표시되지 않고,

소비자가 여러 번 추가로 클릭해야 확인할 수 있는 복잡한 구조

만약에 배송완료 전에 취소/환불이 되어도

전체 반품 비용을 부담하도록 하는 등 소비자에 불리한 거래 조건을 제시하고 있죠 ㅠㅠ

예를 들어 해외 현지 배송 단계에서는 국제 배송료가 발생하기 전이므로

반품 배송비 부담이 국내 배송 단계보다 적어야 하지만,

이와 상관없이 무조건 국제 배송료까지 소비자가 부담하도록 하는 것이죠

소비자보호원은 "국내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전자상거래법'이 개별 판매자의 거래조건보다 우선 적용된다는 사실을 고지하고, 판매자가 소비자의 청약 철회 권리를 제한하지 않도록 모니터링을 강화할 것, 주요 거래 조건 정보를 소비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표시 위치를 개선할 것 등을 권고했다" 라 말합니다.

이제는 맘 놓고 쇼핑할 수 있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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