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할땐~~

사업자계좌 및 통신판매업 변경하기 PLAN02 (feat.국민은행, 민원24)

by 취미찾는뇨자 2020. 8.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미 찾는 뇨자 입니다

https://blog.naver.com/lsjlcl/222047678551

 

사업자등록증 변경하기 PLAN01(feat.국세청 홈텍스)

안녕하세요 취미 찾는 뇨자 입니다​사업자 정보를 변경해야 하는 상황이 왔네요 ㅠ처음 #사업자등록 할때...

blog.naver.com

 

사업자통장, 신분증, 변경된 사업자등록증,

변경비용 5천원,

저는 국민은행에서 사업자통장을 개설을 해서, 국민은행으로 갔어요

전국 어디든 상관없구요 편하신 곳으로 가서 업무를 보시면 됩니다

개인창구가 아닌 기업창구로 가시면 됩니다

통장의 입금자명만 바꾸면 되는 거라서, 금방 할 줄 알았는데... 40분 걸렸어요

OTP로 고장나서 변경도 하구...

처음에 은행직원분이 상호명을 정확히 물어보지 않고 한글명만 기입을 해두어서 ㅠㅠ 영문을 같이 넣으니라 다시 처음부터 했거든요 ㅠ

저처럼 우물쭈물하지 마시고, 영문이름을 같이 넣고 싶으신 분들은 처음부터 말씀하세요 ㅠ

변경 비용 5천원 받았고.. 저는 입금자명이 바뀐 통장을 받았네요

5천원이 무지 아까웠지만, 꼭 필요한 것이라 ㅠㅠ

속으로 울면서 지불했어요

통장도 변경하고, 사업자등록증도 변경이 되었으니

통신판매업증도 변경을 해두어야겠죠

통신판매업 정보를 정정하기 위해 민원24(정부24)로 접속

홈텍스에서 같이 하면 좋을텐데. 왜 따로 되어 있을까요??

통신판매업 변경도 미리 로그인을 해 두면 편하고 좋아요

통신판매업은 변경전과 변경후를 모두 기입을 해줘야 해요

처음 있는 업체정보는 변경전 정보를 기입을 하시면 되요.. 기존의 정보요

저는 헷갈려서 검색검색을 했어요ㅜ

그리고 변경사항을 기입하는 란이 따로 있어요

저는 상호명과 소재지 변경을 하였기 때문에

변경전 : 기존상호명, 소재지

변경후 : 변경상호명, 소재지

적어두었어요..

(솔찍히 제가 잘못 기입했다면 시청에서 전화오겠지~ 라는 생각으로 적었습니다 ㅋ)

변경된 사업자등록증도 첨부를 해야 하는데요~

이미지파일인 JPG로 준비해주세요

저는 하루정도 시간이 걸렸어요. 다른 분들은 하루안에도 된다고 하는데~ 늦은 밤에 해서 그런가??

변경이 잘 되었고, 변경된 통신판매업증 가질러 시청으로 오라고 하더라구요

올때, 기존의 통신판매업증 가지고 오라고 했어요

수령은 제가 아니고 신랑한테 부탁했어요

다른 사람도 수령 가능하거든요

신분증 보여주고. 수령했다고 서명하고 왔다고 하더라구요

이제 사업자등록증과 통장, 통신판매업 다 수정을 하였으니!!!

온라인 쇼핑몰 정보도 수정해 볼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